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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ㆍML / IT 관리 / 글로벌 트렌드 / 데이터ㆍ분석

성공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의 데이터 관리로의 여정

현재 생성형 AI 기술 생태계에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기업은 단연 마이크로소프트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역량을 집대성한 것이 바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애저 AI 스튜디오(Azure AI Studio)'다. 애저 AI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생성형 AI 모델을 선택하고, 벡터 임베딩과 검색 등을 사용해 RAG로 모델의 근거를 보강하고 모델을 미세 조정해 AI 기반의 코파일럿 또는 에이전트를 만들 수 있다. AI 앱 개발에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해 AI 세계에 들어가는 거의 완벽한 출발점이자,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 발전하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주요 내용 - 모델 카탈로그, 수십 가지 모델 선택 가능 - 모델 벤치마크, 가장 크기 비싼 게 성능도 우위 - 서비스형 모델 vs. 플랫폼형 모델 - 애저 AI 스튜디오 필터링 기준 - 모델을 맞춤 구성하는 방법 - 애저 AI 스튜디오 툴과 구성요소 - 애저 AI 스튜디오 빠른 시작 및 자습서 - 더 간편한 AI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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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ㆍML / IT 관리 / 글로벌 트렌드 / 데이터ㆍ분석

CRM + AI + Data + Trust의 모든 것: 디지털 혁신 트렌드 리포트

기존 산업이 AI와 만나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로 변모하고 있다. 약 1,000명의 국내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세일즈포스의 연구조사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무엇보다 신뢰에 기반한 CRM + AI + Data 기술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혁신을 기대...

Salesforce 2일 전

글로벌 트렌드 / 기업 문화

“글로벌 시대의 적재적소 인재 활용” 진짜 실력을 파악하는 AI 영어 능력 평가가 필요한 이유 - Summary

영어가 지배적으로 쓰이는 대부분의 비즈니스 관계에서 기업이 영어를 잘 구사하는 직원을 보유할 때의 장점은 경쟁력, 고객 관계, 고객 요구 파악 등에서 너무나 명확하다. 그러나 국내 기업의 HR과 교육 전략에서 기존 영어 스피킹 시험 점수를 직원 영어 ...

웅진컴퍼스 2024.04.15

글로벌 트렌드

세대별 IT 의사 결정권자의 콘텐츠와 참여 요구 변화 - 고객 참여 연구 보고서 2023

세대를 기준으로 디지털 마케팅과 콘텐츠를 바라보는 태도가 달라질 수 있을까? 파운드리가 전 세계 IT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제10회 연례 고객 참여 연구 보고서 조사를 실시했다. 젊은 의사 결정권자일수록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리소스에 개방적...

ITWorld 2024.02.06

글로벌 트렌드 / 보안

“버틸수록 강해지는 보안 전략이 필요한 시점” 2024년 사이버 보안 우선순위 조사 - Market Pulse

코로나19 팬데믹은 끝났지만, 이 커다란 사건이 전 세계 기업에 미친 여파는 여전하다. 많은 기업이 올해도 사전/사후 대응 체제를 개선하고 회복 탄력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제는 위기를 경험했을 때 다시 일어나는 것을 넘어...

ITWorld 2024.01.30

AIㆍML / 글로벌 트렌드 / 미래기술 / 클라우드

2024 IT 전망보고서 - Deep Dive

곳곳의 지정학적 갈등과 무역 분쟁으로 세계 경제가 불안한 가운데, 경기 불확실성의 여파가 IT 업계에도 미치고 있다. 이에 대한 IT 업계의 반응은 엇갈린다. 인력을 감축하고 예산을 줄이며 린 운영 방식으로 전환하는 기업도 있지만, 공격적인 투자로 2...

CIO KR 2023.12.12

AIㆍML / 글로벌 트렌드

"생성형 AI 사용 범위에 선을 긋다” 섀도우 AI 대응 가이드 - DeepDive

IT 부서의 승인 없이 직원 개인이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등 여러 형태의 기술 자원을 구입해 사용하는 섀도우 IT는 아주 오래된 관행이다. 특히 최근 작업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생성형 IT 도구를 도입하고 채택한 대다수 사례가...

ITWorld 2023.11.22

AIㆍML / 글로벌 트렌드 / 보안

“AI 위협은 AI로 막는다” 보안팀의 효과적인 AI 도입 전략 - DeepDive

마케터부터 개발자, 웹툰 작가, 콜센터 직원까지 생성형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효율을 개선하지만, 위협 행위자의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적절한 정책과 정식 배포 절차가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직원들이 사용하는 생성형 AI 툴은 섀도우 IT로...

ITWorld 2023.10.27

개발자 / 글로벌 트렌드

“내부 역량에서부터 시작하는 기업 성장” 오픈 교육 플랫폼으로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방법 - Summary

기술 격차 극복 여부는 기업 혁신과 구성원의 성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적합한 기술을 지닌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도 어렵지만, 신규 채용보다 교육을 통해 기존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훨씬 비용효율적이라는 점을 먼저 깨달은 기업은 내부 구성원...

Woongjin Udemy 2023.10.17

글로벌 트렌드

"ESG는 IT에서 시작된다" 지속가능성 실천 전략 가이드 - DeepDive

환경과 사회, 거버넌스의 약어인 ESG는 지속가능성에서 더 구체적으로 진화한 기준이다. 환경 보호와 재정적 이익을 함께 추구하고, 기업 전략과 실행에 있어 사회적 도덕성을 유지하며 윤리와 책임감을 반영하려는 노력을 의미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은 ...

ITWorld 2023.09.04

AIㆍML / 글로벌 트렌드

“마침내, 생각하는 기계의 등장일까?” 초거대 AI의 이해 - Tech Report

챗GPT가 보여주는 성능으로도 이미 세상이 이렇게 뜨거운데, 챗GPT를 10배 넘어서는 수준의 AI가 있다면? 네이버는 자사의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의 성능이 챗GPT의 10배라고 주장한다. 네이버뿐 아니라 KT, LG, SKT, 카카오 등 IT ...

ITWorld 2023.08.25

IT 관리 / 글로벌 트렌드

“상담원부터 백오피스까지 조직 전체를 연결한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단일 디지털 워크플로우 플랫폼 전략

고객이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하는 목적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고객 응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5%에 지나지 않는다. 나머지 75%를 차지하는 것은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 운영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이다. 고객...

ServiceNow 2023.08.08

IT 관리 / 글로벌 트렌드 / 기업 문화 / 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2023 고객 경험(CX) 현황 보고서

2022년에만 소비자 중 31%가 만족스럽지 못한 기업 서비스 대처로 인해 해당 회사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고 다른 브랜드로 옮겨 갔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젊은 세대일수록 그 수치가 높았습니다. 경제적 불확실성이 높을수록 고객 경험(CX)은 고객에게 ...

Genesys 2023.07.26

글로벌 트렌드 / 기업 문화 / 디지털 디바이스 / 보안 / 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미래의 업무환경 좌우하는 핵심 역량” 통합 ‘디지털 직원 경험(DEX)’ 접근 전략의 이해 - Tech Summary

과거 ‘직원 경험’의 핵심은 위치였다. 사무실이라는 물리적 공간에서 모두 함께 일한다는 가정하에 근무 환경 디자인, 복리후생, 인센티브, 온보딩, 관계 구축 등에 중점을 뒀다. 하지만 전례 없던 팬데믹 사태를 거치면서 고정된 위치에서 벗어난 원격근무,...

VMWare 2023.07.03

글로벌 트렌드 / 디지털 디바이스 / 오피스ㆍ협업

변화하는 업무 환경을 뒷받침하는 더 스마트한 기술 솔루션 : 리서치 리포트

IT는 회사에 영감을 주고, 사용자들의 역량을 높이며 쇄도하는 우선순위들을 해결할 수 있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IT 자체가 목적 지향적이어야 합니다. 모든 규모의 기업들에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레노버는 12...

Lenovo 2023.06.05

AIㆍML / VRㆍAR / 글로벌 트렌드 / 미래기술 / 애플리케이션

“인간의 얼굴을 가진 AI” 버추얼 휴먼의 현황과 도전 과제 - Tech Report

버추얼 휴먼이란 인간의 모습을 그래픽으로 구현된 가상 인간이다. 디지털 휴먼 또는 AI 휴먼이라고도 불리는 버추얼 휴먼은 그 개념 자체는 과거에도 존재했으나 최근 메타버스 산업이 커지면서 성장 동력을 얻게 되었다. 그래픽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는 실제 ...

CIO KR 2023.06.01

AIㆍML / 글로벌 트렌드

"몰입형 고객 경험의 시대" 2023 CX 트렌드 인포그래픽

공유해 주신 귀사의 국가, 부문, 업계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귀사가 경쟁사와 비교해 현재 어떤 위치에 있는지 알아보세요. 본 인포그래픽 섹션에 게시된 데이터는 4,800여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비즈니스 설문조사에 참여한 비즈니스 리더의 ...

Zendesk 2023.05.30

AIㆍML / 글로벌 트렌드

전체 고객 서비스 경험에서 AI의 힘 활용하기 : Zendesk AI

고객 서비스는 AI가 기업의 고객 참여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티핑 포인트에 도달했습니다. 고객들도 알고 있습니다. 71%가 AI가 더 빠른 답변을 얻는 데 도움이 된다고 답했습니다. 동시에 고객이 기대하는 경험을 제공하기는 점점 더 어...

Zendesk 2023.05.30

글로벌 트렌드 / 미래기술

“나만의 상상이 작품이 된다” AI 이미지 생성기 완벽 입문 가이드 - Deep Dive

생성형 AI의 발전으로 이제 누구나 미술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 기존 작품을 참고하거나 혹은 아예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이미지를 텍스트 몇 줄을 입력해 생성할 수 있다. 챗GPT가 그랬던 것처럼 이미지 영역에 AI가 본격 적용되면서 앞으로 많은 변...

ITWorld 2023.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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